금. 3월 29th, 2024

타타대우 노부스 엔진경고등 점등수리, 출력부족 수리, 배출가스 종합검사 불합격차량 수리, DPF 크리닝작업


배출가스 정밀검사에서 매연과다배출로 불합격되셨다며 DPF 크리닝을 할수있는지 문의전화후 입고해주신 타타대우 노부스차량 고객님입니다.
엔진경고등도 깜박깜박하고 들어오고 출력도 많이 떨어지신다며 점검후 수리를 의뢰해주셨습니다.
차량입고후 스켄툴 점검시 DPF 관련 고장코드가 표출중입니다. 우선 고객님과 정비상담후 DPF 건식 크리닝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김포 구래동 장기동 양곡 대곶 통진 경유 디젤 화물차량 전문수리


매연과다배출로 배출가스 정밀검사에서 불합격하여 입고해주신 고객님입니다. 


스켄툴 점검시 DPF 관련 고장코드가 표출중이네요. 

오늘 크리닝작업을 진행하게될 DPF 모습입니다.
1년전쯤 출력부족 증상이 있어서 DPF 크리닝작업을 한번 하셨다고합니다.
1년간 DPF 가 얼마나 막혀있을까? 생각해보며 탈거작업을 진행합니다. 


DPF 어셈블리를 차량에서 탈거한후 건식 크리닝을 진행할 DPF를 분해합니다.


헐~~~ 보이십니까?매연을 포집해야할 DPF를 파손시켜 구멍을 뚫어놓았습니다.

DPF에 탄매가 쌓여 막히면 출력부족증상이 발생합니다.
그러면 DPF 크리닝작업으로 막혀있는 DPF를 뚫어주거나 교환해야하는데 이 차량은 물리적으로 DPF에 구멍을 뚫어 파손시켜 DPF가 하는 매연포집 역활을 못하게 망가트려놓았네요.
근본적으로는 파손시켜놓은 DPF를 교환해야합니다.
하지만 그 가격이 후덜덜 하죠.
고객님과 정비상담후 DPF손상과 검사관련  면책동의하에 DPF 크리닝 작업을 진행하게되었습니다. 



타타대우 노부스 배출가스 정밀검사 불합격차량 수리, 매연검사 불합격차량 수리, DPF 건식크리닝, DPF 청소, PMC 크리닝, DOC 크리닝, 출력부족 수리, 매연발생 수리 , 진성모터스


탈거된 DPF를 건식 크리닝작업중입니다. 


구멍을 뚫어놓아 파손시켜놓은 DPF지만 정상적으로 크리닝해놓으면 아무래도 뚫어 놓은 구멍으로 배출되던 배출가스가 DPF 전체로 배출되어 배압이 훨씬 낮아져 엔진출력은 확실히 올라갈듯합니다. 


매연이 쌓여있는 DOC 모습입니다.  


DOC 역시 건식크리닝작업후 에어블라스팅 작업까지 마치고 정상출고하였습니다.
차량을 출고하고 며칠후 고객님과의 모니터링에서 차량상태에 대해 여쭤보니 악셀을 밟는 느낌자체가 달라지셨답니다.
출력이 많이 올라갔고 배출가스 정밀검사도 무사히 통과하셨다며 앞으로 홍보를 많이 해주신다고하십니다.
파손된 DPF로 배출가스 정밀검사를 통과하셨다니 아리송 하지만 좋은결과를 얻으셔서 참으로 다행입니다.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율생리 650-8번지      /        진성 모터스

상담전화 031-996-4133             /              010-3753-9125

자동차 기능장 서비스 JINSUNG MO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