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3월 28th, 2024

자동차 SCR, DPF 매연저감장치 클리닝 전문센터 [김포지사]

삶에 에너지원은 깨끗한 지구와 맑은 공기입니다. 하지만 자동차들이 전 세계를 누리면서 지구는 자생능력을 잃어 몸살을 앓고 있는데요.

특히 경유 연료를 사용하는 디젤엔진에서 나오는 매연이나 낙스 같은 물질들은 우리에게 큰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감장치들이 개발되고 있는데요.
이것이 우리가 정기적으로 클리닝을 해야 할 이유입니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의하면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장착한 차량은 무려 200만 대가 넘습니다.
경유차량 엔진에서 주력 기술로 등장한 매연저감장치는 현재 이보단 휠씬 강화된 인증기준 저감장치를 장착 출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엔진출력과 연비가 떨어진다는 문제가 자주 제기되 조사에 착수했고 후처리 장치 내벽에 흡착된 회색 분진이 엔진 배기가스의 토출을 막는 현상으로 이어집니다.
자동차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고 이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기적인 클리닝 작업이 필요합니다.

자동차에 SCR, DPF 클리닝이 왜 꼭 필요할까요?

[엄명도 박사 / 교통 환경정책 연구소장]


지금 최근에 나온 SCR 장치나 DPF 장치들은 매연이 끼어서 막히게 되면 차량 출력이 떨어지고 연비가 아주 나빠집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클리닝을 반드시 해줘야 합니다.

클리닝 전후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클리닝을 하게 되면 배압이 떨어지는 출력이 떨어지는데 원래대로 복원이 되고 연비나 출력이 차량 출고 시와 거의 같도록 복원 시켜주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고가의 장치 성능 유지를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서 이제 배출가스 저감장치 SCR이나 DPF 장치는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지금 나오는 장치들은 최소한 천만 원에서 천삼백만 원이 넘기 때문에 이건 정기적으로 클리닝을 해줘야 합니다.
안 해주게 되면 안에 금이 가거나 또 촉매가 녹아내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클리닝을 해서 출력을 원상태로 복원하지 않으면 망가지는 거에 대해서는 운전자 부담이 되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야 되겠습니다.

자동차 SCR, DPF 클리닝은 어떤 주기로 해야 가장 효과적일까요?

[김형준대표 / 이호근교수 대덕대학교 자동차 공학과]
저 부하 운전이나 저속 운전하는 차량도 출력이나 연비가 떨어졌을 때 그때 맞춰서 청소를 해주셔야 됩니다.

클리닝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DPF는 세라믹 형태의 담체에 귀금속 코팅이 되어 있는 것인데 미국 배출가스 저감장치 제조사 협회인 MECA의 보고서에 의하면 이 담체의 경우에는 물이나 약품이 접촉했을 때 영구적인 손상이 있을 수 있다고 보고가 되어 있습니다.
결국은 세 가지 방법 중에서 자동차가 운행하면서 자동적으로 파티클을 태워 주는 건식 소거법 이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자동차 SCR, DPF 검증된 건식 클리닝의 놀라운 효과 직접 확인해보겠습니다.

각 공정마다 클리닝 방법을 보겠습니다.
진성모터스 JINSUNG MOTORS 대표 : 김현원 자동차 기능장서비스
상담전화 : 031-996-4133 휴대폰 : 010-2113-3663

자동차 기능장 서비스 JINSUNG MO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