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3월 29th, 2024

봉고3 타이어 편마모수리, 하체유격발생 수리, 클러치페달 무거움 수리, 엔진오일 누유수리, 휠 얼라인먼트 교정작업, 밧데리 교환, 타이어 교환


심한 타이어 편마모증상으로 입고해주신 봉고3 차량 고객님입니다.
클러치 페달이 굉장히 무겁고 하체소음과 주행중 핸들 떨림이 심하고 핸들도 틀어져있으시다며 점검후 수리를 의뢰해주셨습니다.
차량인도후 점검에서 이상을 확인하고 고객님과 정비상담후 수리합니다.

김포 구래동 장기동 양곡 대곶 통진 경유 디젤 화물차량 전문수리 


차량점검결과 클러치 디스크 압력판의 변형으로 클러치 페달이 무겁고 하체부품의 손상으로 핸들 유격이 발생하고 타이어가 급속히 편마모가 발생된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고객님과 정비상담후 고장이 확인된 부분을 수리완료하고 정상출고하여 고객님 안전운행에 도움을 드립니다. 

봉고3 타이어 편마모수리, 핸들 유격수리, 하체유격수리, 어퍼암 교환, 로어암 교환, 활대조립 교환, 활대부싱 교환, 클러치 페달 무거움 수리, 클러치 디스크 압력판 셋트 교환, 엔진오일 누유수리, 로커암 커버 교환, 엔진오일 교환, 휠 얼라인먼트 교정작업, 타이어 교환, 밧데리 교환, 한국타이어 전문점, 밧데리 할인점, 진성 모터스


과적이나 과속, 과도한 반클러치 사용등으로 클러치 압력판에  열변형이 발생하여 클러치 페달이 무거워집니다.
운행습관을 올바르게하고 무리한 과적을 예방한다면 한층 더 오래 클러치를 정상적으로 사용하실수있습니다. 


클러치 디스크 압력판셋트 교환작업을 마치고 차량이동을 위해 시동을 거는데 탁탁! 거리기만하고 시동이 안걸립니다.
밧데리 불량으로 시동이 안걸린것으로 고객님께 밧데리 상태를 말씀드리니 안그래도 얼마전부터 아침에 시동을 걸때 엔진이 씰룩~ 씰룩~ 힘없이 천천히 돌고 시동이 힘들게 걸리셨다며 밧데리도 교환해들라고 하시네요. 


본격적인 하체점검시 어퍼암과 로어암에서의 과도한 유격발생을 확인하였습니다.  


조수석측 로어암 탈거작업중 로어암을 고정시키고 캠버각도를 수정해주는 고정볼트가 완전히 고착되어있습니다. 
원칙대로 수리작업을 진행하자면 캠버볼트가 고착된 전 크로스멤버를 통째로 교환해야하지만 비용절감을 위해 그라인더와 산소를 동원하여 고착된 볼트 제거작업을 하게되었습니다. 


고착된 캠버볼트를 탈거하는데 성공하여 불필요하게 전 크로스멤버를 교환하는 상황을 모면하게되었습니다.   


손상된 활대조립과 함께 수리작업을 진행합니다. 


엔진오일이 누유중인 로커암커버를 신품으로 교환해드렸습니다.
비용문제로 로커암커버 가스켓만 교환하는경우도 있는데 플라스틱인 로커암커버가 변형되어 엔진오일이 누유되는것으로 그럴경우 얼마못가 다시 엔진오일이 누유되게됩니다. 
로커암 커버어셈블리로 교환해드려 완벽하게 수리해드렸습니다.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율생리 650-8번지       /       진성 모터스

상담전화 031-996-4133              /             010-3753-9125

자동차 기능장 서비스 JINSUNG MOTORS